홍콩주얼리페어 3/1 개막…역대 최대 규모 예고

젬스톤박람회-아시아월드엑스포 3월 1일~5일
춘계보석박람회-홍콩전시컨벤션센터 3월 3일~7일
홍콩 젬스톤박람회가 오는3월 1일부터 5일까지 아시아월드 엑스포 전시장에서 개최되며, 동시에 33회째를 맞이한 홍콩춘계보석박람회는 오는 3월 3일부터 7일까지 홍콩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홍콩젬스톤박람회와 홍콩춘계보석박람회는 다양한 제품을 소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의 비즈니스를 발전 시킬 수 있도록 한다. 2015년 상기 박람회를 통해 52개국 4,360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140개국 76,000명의 바이어가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 두 개의 전시회에서는 약 4,400개 업체가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30개 이상의 국가관이 구성돼 최대 규모의 국제 보석 시장으로써 명성을 이어간다”면서 “Dehres, Kuwayama, Lili Jewelry, Roberto Coin, A. A Rachminov Diamonds, Dimexon, Novel Collection등 많은 주얼리 브랜드 업체에서 이미 참가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두 개의 전시회를 통해 브라질, 중국 본토, 독일, 인도, 이탈리아, 일본, 한국, 미얀마, 싱가포르, 스페인, 스리랑카, 태국, 터키, 미국 등 34개의 다양한 국가관이 형성된다. 특히 프랑스에서 처음으로 그룹관을 구성하며, 탄자나이트 재단에서도 참가해 홍보를 할 예정이다.
OBR_5230.JPG

홍콩춘계보석박람회는 8개의 테마관으로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관은 웨딩주얼리의 Wedding Bijoux, 시계 제작 관련 기자재 및 기술이 전시되는 T-GOLD+METS 존이다. 이 두 개의 관은 홍콩무역발전국(HKTDC) 주최사와 더불어 홍콩주얼리&제이드제조협회 (HKJJA), Fiera di Vicenza 에서 공동주최한다. Hall of Fame관의 경우 고품질의 주얼리 브랜드 컬렉션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World of Glamour관의 경우, 홍콩 현지 업체들의 다양한 보석 제품이 전시된다.

 Designer Galleria관 에는 뛰어난 보석 디자이너들의 작품이 Hall of Extraordinary관에는 파인쥬얼리 제품이 전시되며; Hall of Time관에는 진귀한 보석들로 셋팅된 시계제품을 만나볼 수 있고, Antique & Vintage Jewellery Galleria관에는 오랜 시간을 견뎌온 보석 제품들이 Hall of Jade Jewellery관에는 다양한 옥 제품들이 Treasures of Craftsmanship관에는 세밀하게 가공된 준보석, 금, 은, 공예품이 전시된다.

홍콩젬스톤박람회 역시 다양한 테마관으로 나눠져 있으며, Hall of Fine Diamonds 관은 캐럿 크기의 다이아몬드 원석을 거래 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이다. Treasures of Nature 관은 다양하게 커팅되고 풍부한 색감을 자랑하는 원석이 전시되며, Treasures of Ocean관은 품질 좋은 진주들이 전시된다. 올해 신규로 런칭된 원석 & 광물 존은 다듬어 지지 않은 원석과 광물을 대거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바이어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홍콩젬스톤 박람회와 춘계보석박람회 두 개의 전시장을 오가는 무료 셔틀 버스가 제공된다. 오프닝 세레모니, 칵테일 리셉션, 갈라디너, 미니 퍼레이드, 세미나, 바이어 포럼, 광학 산업 전문가 발표회 등 다양한 행사도 마련돼 있다.

이청웅 기자

/출처 : 주얼리신문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