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스, 카드 무이자 할부 판매시행
– 소비자 대상 아닌 도매업계에서는 처음-
(주)다비스다이아몬드(대표이사 홍연호)가 다이아몬드 카드 무이자 할부판매에 나섰다.
다비스다이아몬드는 취급하는 다이아몬드 전품목을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카드 무이자 할부 판매를 시작했다. 취급 품목은 GIA 다이아몬드, 쓰브다이아몬드, 모노다이아몬드, 컬러다이아몬드 등 다비스다이아몬드에서 도매로 판매하는 모든 품목이 해당된다
이번 다비스다이아몬드의 카드 무이자 판매는 소비자 대상이 아닌 도매업계에서는 처음 있는 일이다. 이에 대해 홍연호 대표는 “최근 주얼리 업계의 시장 상황이 많이 어려워졌다. 소매상의 매출이 떨어지면서 저가 상품 아니면 가격을 내려서 판매하는 상황이고 마진도 줄어들면서 자금도 여유가 없는 형편이다. 또한 소비자들의 카드 사용이 증가하면서 귀금속과 보석 구매시에도 카드 구매로 인한 혜택을 누리고자 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현금 판매를 고집하던 소매상들에게도 많은 변화가 생겼다.”고 설명했다
또한 홍대표는 “업계의 투명한 거래질서를 위한 시장 양성화가 많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에 걸맞는 좋은 거래 시스템도 필요한 때이다.”라고 강조했다.
실질적으로 소매상들은 이번 다비스 다이아몬드의 이벤트를 통해 카드사들이 진행하는 다양한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게 되고 자금 회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다비스 다이아몬드는 카드로 구매해도 기존 판매가격에는 변동이 없다고 전했다.
홍연호 대표는 “카드 수수료를 다비스에서 부담해야 하기에 어려움은 있지만 거래처들의 힘든 상황에 동참하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이벤트에서 취급하는 카드는 BC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신한카드 등이며 자세한 사항은 직접 다비스다이아몬드 매장을 방문하거나 본사로 문의(02-747-1802)하면 된다.
/김태수 편집장
-귀금속경제신문 전문 (www.diamon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