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 자료실
컬러 다이아몬드, 가장 희귀한 컬러는? – 3. 그린다이아몬드

그린 다이아몬드
그린과 레드 다이아몬드의 희귀성을 표현하기 위한 최고의 수식어는 아직 만들어지지 않았다.
그린 다이아몬드는 독특한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다이아몬드의 그린 컬러가 땅이 자연 방사하는 방사능에 의해 생성됐다는 점이 그것이다. 처리된 그린 다이아몬드의 그린 컬러는 실험실에서 방사능 조사를 통해 만들어 낸다. 어떤 것이 천연이며 어떤 것이 아닌지를 골라내는 작업은 오늘날의 감정소의 가장 힘든 임무 중 하나일 것이다.
소더비의 전 주얼리 부문 팀장이자 Block-Guest사의 공동 소유주인 John Block은 “GIA에서 그린 다이아몬드가 천연임을 증명하는 증명서를 발급받는 데에는 오랜 시간이 걸린다”고 말했다. 그린 컬러가 ‘희귀한 중에서도 가장 희귀’한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린 스톤의 캐럿당 가격이 더 높다거나 시장에서 더 인기가 있는 것은 아니다. 시장을 만들고 시장에서 높은 가격을 구가하기 위해서는 일정량의 스톤이 꾸준히 공급되어야만 한다. 그린 다이아몬드의 시장은 아직 생성되어 있지 않다.
블루 그린 다이아몬드 역시 희귀하다. West는 “아름다운 터키석의 컬러가 있다. 이 컬러의 다이아몬드는 블루 다이아몬드와 비슷하다. 더 희귀한 스톤이 더 높은 가격을 받기는 하지만 블루 그린의 경우는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 그 이유는 요즘 소비자들이 순수하고, 변형되지 않은 컬러를 원하기 때문인데, 그 이유는 이러한 스톤들을 좀 더 용이하게 묘사하고 비교할 수 있기 때문이다.
/ 라파포트 뉴스
출처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