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비스 스타멜레(DAVIS STARMELEE)
다비스가 런칭한 천연다이아몬드 브랜드 자체 감별 시설 통해 ‘스타멜레 카드’ 발행
다이아몬드 수입 도매 유통 전문업체인 (주)다비스다이아몬드(대표이사 홍연호)가 천연다이아몬드 도매 브랜드 ‘다비스 스타멜레’(DAVIS STARMELEE 특허청 상표등록 제40호-127391)를 런칭했다. 다비스는 브랜드 출시와 함께 천연다이아몬드임을 나타내는 ‘다비스 스타멜레’ 고객 카드도 발행한다.
천연다이아몬드 리포트인 스타멜레 카드는 다비스다이아몬드 감정실의 감별 검사를 통과하고 천연으로 확인 된 화이트칼라 다이아몬드와 칼라 트리티드 다이아몬드 공급 시에 함께 제공된다. 이 카드에 있는 QR 코드를 통해서 다비스다이아몬드 감정실의 장비와 감별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다.
홍연호 대표는 “합성다이아몬드 관련된 내용들이 꾸준히 이슈가 되고 있고 특히 2018년에는 관련된 많은 일들이 있었고 앞으로도 더욱 많은 합성다이아몬드가 유통 될 것이고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문제가 생기면 1차 피해는 고객들을 상대하는 소매상들에게 돌아가고 최종적으로는 주얼리 업계 모두가 피해자가 될 수 있기에 합성다이아몬드 관련된 일들은 항상 민감하게 지켜봐야 한다.” 고 전했다.
이어 홍 대표는 “다비스 스타멜레를 통해 소매상들은 제조와 총판업체들에게 안심하고 천연의 다이아몬드 주얼리를 공급받을 수 있을 것이며, 고객 카드는 소비자에게 천연임을 확인해주는 메신저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개했다.
다비스다이아몬드는 그동안 해외시장에 검증된 다이아몬드 업체들과 파트너쉽을 맺고 해외의 합성다이아몬드 감별 장비에 대한 연구도 진행해 왔다. 2017년에는 검증된 천연다이아몬드만을 공급하기 위하여 다비스다이아몬드 감정실을 만들고 해외의 다이아몬드 감별 검증 사례들을 검토한 후 독일 Bruker사의 FT-IR spectrometer Tensor II + HTS-XT를 구비했다. 또한 인도의 GII(Gemology Institute of India)의 연구진과 Arotek사가 협력하여 제작한 QUICK CHECK HPHT TYPE II 합성다이아몬드 감별장비도 수입해 철저한 감별을 통해 유통에 나서고 있다.
문의 / 02-747-1802
출처 : 주얼리신문